2024-04-26 19:11 (금)
진주초, 진주 미소(M.I.S.O) 학생두레와 함께 하는「행복충전, 실력충전 전통 놀이 한마당 주간」 운영
진주초, 진주 미소(M.I.S.O) 학생두레와 함께 하는「행복충전, 실력충전 전통 놀이 한마당 주간」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9.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초등학교(교장 김영옥)는 9월 16일(월)을 시작으로 20일(금) 까지 한 주 동안 진주행복교육지구 학생 자치 동아리인 ‘튼튼! 진주 미소(M.I.S.O) 학생두레’와 함께 학생 중심의 『행복 충전, 실력 충전 전통 놀이 한마당 주간』을 운영하였다.

이번 전통 놀이 한마당은 학교 내 놀이 문화를 확산하고 전교 자치 두레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학교 행사에 주체적으로 참여함으로서 자치의 기쁨을 맛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진주초등학교의 중점과제 중 하나인 ‘건강으로 미소 짓기’의 구현 및 놀이 문화 활성화를 위해 학급별 빛깔 있는 놀이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아침, 점심시간 활용 놀이시간 및 창체 및 교과와 연계하여 다양한 놀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행복 충전, 실력 충전 전통 놀이 한마당 주간』은 5일간 점심시간을 확보하여 학년별 요일을 달리하여 놀이한마당을 이어간다.

특히 자치 두레 임원들이 제기차기, 비석치기, 사방치기, 투호 놀이, 고무신 던지기 등 놀이 부스 하나씩을 맡아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놀이를 선택하여 체험하고 스탬프를 모아 상품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전통 놀이 한마당 내내 그 동안 익혀온 전통놀이 기량을 드러내고 친구를 응원하며 전통놀이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진주초등학교는 2019학년도 놀이문화 활성화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놀이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으며, 2019. 진주행복교육지구 학생 자치 동아리로 선정되어 다양한 학생 중심 자치 활동을 통해 학생이 학교의 주인으로서 학급, 학교 일에 스스로 참여하고 계획해 나가는 학생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