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17 (금)
도내 중기 R&D기획역량 키워요
도내 중기 R&D기획역량 키워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9.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중기청ㆍ산학연협회 공동 교육 기술개발 지원 실무 위주 구성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은 한국산학연협회와 공동으로 중소기업 R&D기획역량강화 교육을 오는 26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남지역 중소기업의 R&D 역량을 높임으로써 자발적인 R&D 기획활동을 촉진하고자 마련됐으며, 올해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다.

 주요 교육과정은 2019년 혁신형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 설명, 중소기업 기술보호, 스마트팩토리, R&D 과제기획 및 보고서 작성방법 등 중소기업 기술개발지원사업 전반에 대해 실무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중소기업 R&D기획역량강화 교육은 경남 도내 소재한 중소기업 임직원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기술개발 사업 설명회 및 R&D 기획 교육과 함께 별도 공간에서 전문가 R&D기획 코칭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문가 상담 이후 추가적인 현장 맞춤형 방문코칭이 필요한 경우 방문 상담 신청을 통해 기업별 현장방문 코칭도 연계해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영석 경남중기청장은 "경남은 부품소재에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많이 있으나, 교육기회 등이 적어 정부 R&D지원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됐다"며 "이번 교육이 경남지역 중소기업의 정부 기술개발지원사업 참여 확대와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력 확보에 작은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