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49 (화)
어르신 찾아가 ‘행복 기운’ 풍성하게 선물했죠
어르신 찾아가 ‘행복 기운’ 풍성하게 선물했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9.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 하동 종합복지관 힐링 공연 어르신ㆍ장애인 300여명 참석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 관계자들이 알프스하동 종합복지관에서 노인들과 함께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 관계자들이 알프스하동 종합복지관에서 노인들과 함께 춤을 추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노인들과 장애인을 위한 행복힐링공연을 선물했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11일 하동군 알프스하동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제2회 좋은데이나눔재단과 함께하는 치매타파 찾아가는 행복힐링봉사단’ 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300여 명의 하동군 지역노인과 장애인이 참석해 행복 힐링 공연을 관람하고 직접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이 주관하는 ‘좋은데이행복힐링봉사단’은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에서 구성한 노인 맞춤 행복힐링 공감 가수를 초청해 귀를 즐겁게하고, 다과와 함께 칭찬효과를 알릴 연극을 통해 재미와 배움을 같이 전달한다. 또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율동과 교육으로 관람하시는 노인들의 유익한 배움도 함께 선물한다.

 좋은데이행복힐링봉사단은 지난해부터 매 월 경남 18개 시,군의 노인들과 장애인을 모시고 각종 마술과 공연으로 무료한 일상생활에서 활력을 얻을 수 있는 행복힐링 공연을 펼쳐 미소짓는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좋은데이행복힐링봉사단은 경남 내 위치한 성산노인종합복지관, 의창구종합사회복지관, 내서종합복지관, 고성군민복지관, 거제종합복지관, 통영시문화회관 등 대한노인회와 여성회관 등을 순례 공연했으며 다음 달부터 김해, 진주, 거제에 위치한 복지관을 방문에 지역노인들께 유익한 공연을 선물할 예정이다.

 동남권 대표 종합주류회사 무학이 2011년 기존 장학재단을 확대ㆍ개편해 새롭게 출범시킨 공익재단인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 최재호)은 배움 기회를 공평하게 가지는 사회, 더불어 희망을 나누는 사회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참여의 확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