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38 (토)
창원시, STX조선 위기 극복 위해 머리 맞대다
창원시, STX조선 위기 극복 위해 머리 맞대다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9.04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시장ㆍ장윤근 대표이사, 간담회 “현금 유동성 확보 위해 산은 협조 요청”
허성무 시장이 4일 시청 접견실에서 STX조선해양(주) 장윤근 대표이사와 조선업 위기와 관련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허성무 시장이 4일 시청 접견실에서 STX조선해양(주) 장윤근 대표이사와 조선업 위기와 관련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창원시가 조선업 위기극복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허성무 시장은 4일 시청 접견실에서 STX조선해양(주) 장윤근 대표이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장윤근 대표는 “수주에 더 탄력을 받기위해 현금 유동성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고 토로하며, 진해국가산단 및 죽곡일반산단 조선기자재 클러스터 입주사 모집 지원과 진해국가산업단지 사업시행자 신속한 변경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에 허성무 시장은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산업은행에 협조를 요청하고, 중소형 선박 및 조선기자재 클러스터 입주를 위해서는 T/F팀을 구성해 허가기간 단축 등을 지원하고, 진해국가산단 사업시행자 변경 신청 시 신속한 계획검토와 변경 승인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허 시장은 “지금은 조선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를 잘 극복하면 지역 경제가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조선업 위기극복을 위해 창원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TX조선해양은 지난달 21일 그리스 선주사로부터 수주한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 2척에 대한 RG(선수금환급보증)를 발급 받아 최종 계약이 확정돼 경영정상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발주 물량은 2척의 확정물량과 추가 2척의 옵션물량으로 총 4척으로 구성돼 있다.

 계약이 확정된 선박은 5만DWT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으로, 배기가스 환경 규제 물질인 SOx를 처리할 수 있는 스크러버(탈황장치)가 탑재된 친환경 ECO 선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