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29 (토)
"추석 연휴 함안에 승마체험하러 오세요"
"추석 연휴 함안에 승마체험하러 오세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9.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ㆍ15일 양일간 함안 승마장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
함안군이 추석을 맞아 추석연휴 기간 함안 승마장에서 승마체험 등을 운영한다. 사진은 함안 승마장 교육생이 승마를 하는 모습.
함안군이 추석을 맞아 추석연휴 기간 함안 승마장에서 승마체험 등을 운영한다. 사진은 함안 승마장 교육생이 승마를 하는 모습.

 함안군은 추석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에게 새로운 여가문화인 승마를 홍보하기 위해 추석연휴 기간 중 14ㆍ15일 양일간 함안 승마장에서 승마체험과 말 먹이 주기 프로그램을 특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후 5시까지 입장할 수 있다. 승마체험 이용료는 성인 1만 원, 청소년 5천원이다.

 가야읍 봉수로 478에 위치한 함안군 승마공원은 회원제 운영과 더불어 학생 승마체험, 직장인 야간승마 강습반, 유소년 승마단, 승마아카데미 운영 등 군민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는 곳이다. 승마장은 승마공원 내에 15만㎡ 규모로 마사동 45칸, 실외승마장 4개소, 실내승마장 2동, 외승코스 10.5㎞를 갖추고 있는데 특히 숲속에 조성된 외승코스에서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승마를 즐길 수 있다.

 함안군 산인면에 위치한 입곡군립공원도 연휴기간 나들이 코스로 추천하는 장소이다. 입곡군립공원은 수려한 자연풍광으로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관광 명소로 풍경화같은 입곡저수지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입곡 저수지에서는 함안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무빙보트 `아라힐링카페`를 즐길 수 있는데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추석 당일만 제외하고 정상운영을 한다.

 아라힐링카페는 최대 8명까지 탑승 가능한 원형 보트로 전기모터를 장착해 누구나 손쉽게 조종할 수 있다. 운행속도는 사람이 걷는 속도와 비슷해 빠르지는 않지만 저수지 주변 삼림욕장과 기암절벽, 다양한 수림이 드리워진 빼어난 경치를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색다른 경험으로 즐겁고 기억에 남는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