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20 (금)
"어렵고 힘들수록 기본ㆍ원칙ㆍ소통ㆍ화합"
"어렵고 힘들수록 기본ㆍ원칙ㆍ소통ㆍ화합"
  • 임규원 기자
  • 승인 2019.09.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직원 정례조회ㆍ강연 강석주 통영시장 당부 밝혀

 통영시는 2일 시청 강당에서 9월 직원 정례조회 및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정례조회는 통영시 직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책 추진 유공 공무원 및 시민에 대한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강석주 통영시장의 당부사항, 특별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8월 장마, 폭염, 태풍, 해수욕장 안전근무, 각종 행사 추진에 노고가 많았다"고 직원들을 격려한 가운데 "풍요와 결실의 계절 9월은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우리 시와 시민들에게 많은 성과와 행복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또한 "제58회 통영한산대첩축제, 제1회 섬의 날 기념행사가 의미 있게 잘 마무리됐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충분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달 8일 전남 목포시에서 정부주관으로 개최된 제1회 섬의 날 기념행사에서 통영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대해 "바다의 땅 통영에 걸맞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 개발과 보전의 조화를 통해 주민이 살고 싶고 관광객들이 찾고 싶은 섬으로 거듭나고, 나아가서는 지속가능한 발전이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달 20일과 21일 국ㆍ도비 예산 지원 건의를 위해 국회와 경남도를 방문했고, 지난달 23일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각계각층의 많은 의견을 들었다"며 "어렵고 힘들수록 기본과 원칙을 지키고 서로 소통하고 다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통영시에서는 다음 주로 다가온 추석 연휴를 대비해 교통, 환경 등 8개 분야에 대한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