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47 (토)
올 2차 수출바우처 사업 25개사 선정
올 2차 수출바우처 사업 25개사 선정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9.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성장 기업 최대 8천만원 지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지원을 위한 ‘2019년 2차 수출바우처 사업’에 25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전년도 수출실적 규모에 따라 성장단계별로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대상으로 무역 교육, 현지 시장조사, 디자인 개발, 해외진출 준비활동 및 온ㆍ오프라인 해외 진출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소요경비를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총 158개사가 신청해 수출기반, 수출기획, 판매실행, 지속성장, 수출 공통역량 등에 대한 현장평가를 거쳐 ㈜디엠테크놀러지 등 총 25개사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향후 1년간 해외수출 관련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어 기업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내수 및 수출초보 기업은 최대 3천만 원, 수출유망 기업은 최대 5천만 원, 수출성장 기업은 최대 8천만 원까지 지원되며, 경남중기청을 통해 중진공, 코트라 등 수출 관계기관의 전문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출애로 해소와 기업의 수출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9월 중순에 경남중기청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남중기청 윤병갑 수출지원팀장은 “수출바우처 사업은 성장단계별로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지역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이 적극 참여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