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21 (금)
봉래초,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문화 확산
봉래초, 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 전래놀이 문화 확산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8.2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자학교, 진양고 천하무적봉사단과 교육기부 협약 체결!

봉래초등학교(교장 박봉현)는 8월 24일(토) 아자놀이 학교 고갑준 대표와 진양고등학교 천하무적봉사단과 함께 교육기부 협약식을 체결하고 학생 ·학부모와 함께 전래놀이길 그리기 및 전래놀이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전래놀이길 그리기 행사는 2019. 어린이 놀이문화 활성화 운영 학교로 지정되어 학교 특색 교육의 활동으로 달팽이, 8자놀이 사방치기 등 8개의 전래놀이길을 그렸다.

여름방학 중 무더운 날씨에도 봉래초 학생들, 학부모들, 지역주민들은 달팽이 놀이, 8자 놀이, 사방치기 등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놀이길을 고갑준 대표의 전래놀이 표준화 매뉴얼에 맞추어 멋지게 만들었다. 또한, 전래놀이 활동가의 지도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들에게 전래놀이 길을 활용한 놀이방법과 학생지도 방법을 연수했다.

전래놀이길 그리기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 한 학생은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또 다른 놀이터가 생겨 좋고, 우리나라 전래놀이 문화도 배우고, 부모님과 함께 체험해서 재미있어요.”라며 전래놀이길을 매우 좋아하였다.

박봉현 교장은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에서 우리나라 전래놀이문화도 배우고, 서로 어울려 배려하고 양보하는 마음을 키워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