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43 (토)
한일 청소년 문화교류로 우정 쌓았죠
한일 청소년 문화교류로 우정 쌓았죠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08.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카사오카시 교류단, 고성 방문 관광지 관람ㆍ해양레포츠 체험 등
 고성군은 국제 우호도시인 일본 오카야마현 카사오카시 청소년 교류단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고성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교류단은 카사오카시 소재 중학교 학생 10명, 교장ㆍ인솔자 등 15명으로 구성됐다.

 군은 최근 한일관계가 엄중한 시기인 만큼 환영식을 생략하고 간소한 분위기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교류단은 방문 첫날인 지난 19일 오후 농요전수관에서 전통 농악기 체험을 시작으로 고성군 학생들과 함께 철성중학교 수업 참관, 한일 청소년 국제교류회, 옥천사 템플스테이 체험, 당항포관광지 관람, 해양레포츠 체험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지난 20일 보리수동산에서 열린 한일청소년국제교류회에서 양국 청소년들이 여름방학동안 틈틈이 준비한 태권도, 소림사 권법 댄스, K-POP댄스, 사물놀이 등 공연을 선보이며 양국 문화를 교류하고 우정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어 21일 백두현 군수가 카사오카 교류단을 만나 2020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캐릭터 배지를 직접 달아주며 이들의 방문을 환영했다.

 백 군수는 "고성군은 국제 우호도시 카사오카시의 방문을 언제나 환영한다"며 "어른들의 정치적, 경제적 싸움으로 인해 청소년들의 교류마저 중단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