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47 (토)
검정고시 보지 않아도 학력 인정받는다
검정고시 보지 않아도 학력 인정받는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8.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학력인정 프로그램 시행
 경남교육청이 기존 검정고시를 보지 않아도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학력인정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올해 6월부터 중학교 학력 인정을 위한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 사업은 중학교 졸업 학력이 없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중학교 학력인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만 24세 이하인 학교 밖 청소년이 홈페이지(educerti.or.kr)에 접속하여 학습자 등록을 한 후 인터넷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이수 학력인정 기준을 충족하면 별도의 시험 없이 학력인정이 가능하다.

 경남교육청은 이 사업을 경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으며, 8월 현재 5명이 등록 프로그램을 이수 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사업 홍보를 위해 청소년 쉼터, 미인가 대안학교 시설, 중학교 검정고시 응시 시험장을 방문하여 준비한 리플릿을 제공하는 등 학습자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중학교 학력인정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은 다양한 경로로 취득한 학력을 인정하는 시대적 추세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하며 “배움의 기회를 놓친 청소년들에게는 교육수요자 중심이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업은 경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력인정 학습지원 전담팀(055-711-1337)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