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38 (금)
BNK경남은행, 김해시에 `경남비경` 기증
BNK경남은행, 김해시에 `경남비경` 기증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8.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권 산하 기관 배부ㆍ비치
 BNK경남은행은 김해시에 향토문화지 `경남비경-경남의 사계(四季)를 느끼다`를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예경탁 상무는 지난 14일 오후 김해시청을 방문해 문화관광사업소 김병오 소장에게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 기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김해시에 기증한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는 모두 200권으로 김해시를 비롯한 산하 기관에 배부ㆍ비치된다.

 예경탁 상무는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에 소개된 `김해천문대에서 만나는 별밤`에서는 밤하늘을 수 놓은 별 사진이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시원하게 해준다. 많은 지역민들이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를 읽으며 김해를 비롯한 경남 명소들의 매력을 느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의 열여덟 번째 향토문화지인 경남비경-경남의 사계를 느끼다는 1년여 간 자료 수집ㆍ고증ㆍ현장 답사ㆍ집필 등의 과정을 거쳐 제작됐다.

 4×6배판 사이즈 단행본 형태로 총 318페이지로 구성됐다.

 경남도 18개 시군의 산ㆍ바다ㆍ섬ㆍ강ㆍ들ㆍ계곡ㆍ폭포ㆍ숲ㆍ단풍ㆍ물안개 등 천혜의 자연이 4계절 중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선정해 `첫 번째 계절-스프링(Springㆍ봄)`, `두 번째 계절-썸머(Summerㆍ여름)`, `세 번째 계절-어텀(Autumnㆍ가을)`, `네 번째 계절-윈터(Winterㆍ겨울)` 등 4개 섹션으로 구분했다.

 김해시는 두 번째 계절-썸머에서 김해천문대와 무척산, 세 번째 계절-어텀에서는 장유대청계곡 등 3곳이 실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