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45 (토)
지도자과정 연수로 바른 걸음 걷기 확산
지도자과정 연수로 바른 걸음 걷기 확산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8.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교육지원청 직무연수
 함양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환)은 교원 및 함양군보건소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바른 걸음 걷기 지도자 과정 연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대한걷기협회 및 대구걷기협회 전문가를 초빙해 `보행 자세 측정 및 분석`, `질환별 걷기 프로그램 및 자세교정` 등 바른걸음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대구걷기협회 김종호 사무국장은 비디오 촬영을 통한 본인의 걷기 자세를 분석하고, 직접 실습을 통한 피드백 훈련의 과정을 전개했다. 이를 통해 바른 걸음걷기의 중요성을 몸으로 체득하도록 해 연수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평소에 무심코 걷는 걸음이 장기적으로 몸의 균형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느끼게 됐고, 성장하는 학생들에게 바른 걸음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겠다"고 답했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 걷기지도자 2급 자격증에 도전하는 함양군 보건소의 한 관계자는 "이번 연수에서 배운 걷기 이론과 실습 과정들을 널리 보급해 100세 건강시대에 함양 군민들의 평생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함양교육지원청 노명환 교육장은 "아이들의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번 바른걸음 지도자 양성과정에서 배운 바른 걸음 및 올바른 자세 등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관리 및 자라나는 아이들의 바른 체형 형성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