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41 (토)
산청군, 폭염 대비 안전관리 종합 점검
산청군, 폭염 대비 안전관리 종합 점검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9.08.1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대응 TF팀 운영 지역 무더위쉼터 방문
팽현일 부군수 등 폭염대응 T/F 팀이 산청읍 경로당을 방문, 폭염 대비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팽현일 부군수 등 폭염대응 T/F 팀이 산청읍 경로당을 방문, 폭염 대비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산청군이 폭염대응 T/F 팀을 운영하는 가운데 폭염 대비 안전관리 현황 종합 점검을 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산청읍 척지마을 등에 있는 무더위쉼터를 방문, 에어컨 등 냉방기 정상 가동 여부를 점검하고 폭염 때 행동요령을 안내한 뒤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만일의 사태에 대비, 무더위쉼터 201곳에 구급함을 비치하고 어르신들이 충분히 수분을 공급할 수 있도록 생수를 공급했다.

 여름철 피서객이 많은 삼장면과 시천면 물놀이 지역을 방문, 물놀이 안전시설 점검과 관리요원 근무실태를 확인했다.

 특히, 군은 폭염으로 말미암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정류장에 대형 얼음을 비치해 열을 식힐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도로 살수작업과 폭염 때 행동요령 홍보물 배부를 통해 된더위로 말미암은 사고 예방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팽현일 부군수는 "폭염으로 말미암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단 한 건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6월 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폭염대책 기간으로 지정하고 폭염대응 T/F팀을 편성,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