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8 (일)
9월 ‘산청한방약초축제’ 준비 만전
9월 ‘산청한방약초축제’ 준비 만전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9.07.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이 25일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고 담당별 축제 단위행사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사진은 산청나들목 입구 축제광장 모습.

 

준비상황 보고회 열어

담당별 추진계획 보고

 산청군이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 준비상황을 중간 점검하는 등 축제 준비에 전력하고 있다.

 군은 25일 부군수실에서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고 행정지원본부 담당별로 축제 단위행사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이날 보고회는 각종 축제 행사 추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다양한 계층이 즐길 수 있는 건강과 힐링을 주제로 한 체험중심의 축제장으로 구성된다.

 올해 축제에는 지역의 한방항노화산업 이해와 체험할 수 있는 한방항노화 주제관과 웰니스 체험관, 특화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산청특화음식관, 내 몸의 산청힐링 체험, 우수 농특산물ㆍ약초 판매장터 등이 운영된다.

 특히,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MBC가요베스트, 한방항노화 실버합창대회, 명품 품바 공연, 외국인 화합 한마당, 농악경연대회 등 지난해보다 새롭고 풍성한 체험거리가 준비된다.

 이와 함께 군은 주차시설과 각종 편의시설, 안전대책 마련, 축제 종사자ㆍ참여자 친절ㆍ서비스 마인드 제고 등 관광객 편의와 안전에 중점을 두고 대회 준비에 전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산청을 찾는 관람객들이 축제를 재미있고 안전하게 즐기도록 준비에 힘쓰고 있다”면서 “약초축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도록 콘텐츠 보강과 운영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