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8 (금)
거창군, 중고교 또래상담자 연합회 워크숍
거창군, 중고교 또래상담자 연합회 워크숍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7.22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거창군이 개최한 중ㆍ고교 또래상담자 연합회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거창중앙고 등 8개교 모여 결성

폭력 예방ㆍ공감ㆍ소통 문화 확산 앞장

 거창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중ㆍ고교 또래상담자 연합회 회원을 대상으로 한국드라마치료 연구소 어지성 부소장을 초빙해 또래상담자 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또래상담자 연합회는 각 학교에서 또래상담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모여 결성한 연합회로 거창중앙고 등 8개 학교 30명의 학생으로 구성돼 지난달 21일에 발대식을 가졌다.

 또래상담자들은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며 나아가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하고 각 학교에서 공감과 소통의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또래상담자들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로, 참여한 한 학생은 “모의 토의를 하면서 갈등관리와 의견조절을 비롯한 상담자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었다”며 “드라마치료 방법을 직접해보면서 일반적인 상담이 아닌 새롭고 효과적인 상담방법을 알게 됐고, 그 상황을 쉽게 파악하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중고교 또래상담자 연합회는 9월 학교폭력예방 주간에 캠페인을 계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더욱 키워 거창군 내 학교폭력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