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02 (금)
창원중앙고 ‘내가 디자인하는 꿈ㆍ미래’ 펼쳐요
창원중앙고 ‘내가 디자인하는 꿈ㆍ미래’ 펼쳐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7.1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중앙고 드론 운영동아리가 지난 17일 열린 이색학과 박람회에 앞서 행사를 알리는 대형포스터를 드론을 띄워 촬영을 했다.

 

지역 고교생 대상 이색학과 박람회

동국대 등 31개 대학ㆍ64개 과 참여

 창원중앙고등학교(교장 한지균)는 지난 17일 본교 전교생과 창원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제3회 이색학과 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이색학과 박람회에는 동국대 한의예과, 부산외대 G2흉합학부, 경남대 군사학과, 동양대 철도건설안전공학과, 경남정보대 신발패션산업과 등 31개 대학 64개 학과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교내에서 많은 논의를 통해 이색학과는 물론, 학생들이 관심이 많은 일반적인 학과도 초청하는 등 최대한 많은 학과를 초청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요구에 맞출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내가 디자인하는 꿈과 미래’라는 부제에 맞도록 개인당 3개 학과를 선택했으면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학과는 물론 생소한 학과의 특강도 들어보면서 자신이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창원 지역 내 고등학교에서도 참가 신청을 받아 171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이번 행사는 타교 학생의 진로 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에 참가한 최연호 학생은 “입시를 앞두고 학과 선택에 직면하게 됐는데 평소 관심 있었던 학과의 특강을 들을 기회가 돼 어떤 학과인지 확실히 알고 선택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1, 2학년 후배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진로 목표를 세우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지균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관한 관심과 열정을 알게 됐다” 며 “앞으로 고교학점제 선도 학교로 학생들이 선택과목과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