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05 (토)
2019.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 Wee스쿨 부모교육
2019.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 Wee스쿨 부모교육
  • 경남매일
  • 승인 2019.07.17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기 자녀 이해를 통한 올바른 부모 되기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 Wee스쿨 지혜로운 부모교실 & 자녀와 함께하는 놀이

경상남도교육청 낙동강학생교육원(원장 황긍섭) Wee스쿨에서는 2019년 7월 16일(화) 입교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부모교육은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부모-자녀 간 친밀감 향상을 통한 긍정적 유대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부모교육은 경남꿈키움중학교 교장 이운하 선생님을 모시고, ‘지혜로운 부모 교실’이라는 제목으로 학부모로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진행되었다. 우리 교육의 현실과 미래사회의 변화, 그 속에서 내 자녀에게 학부모가 아닌 부모로서의 본 모습을 가질 수 있도록 정서적인 안정감과 희망을 주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후 창원중앙중학교 체육교사 김정인선생님께서 진행하시는 부모자녀 간 친밀감 향상을 위한 신체놀이가 진행되었다. 이날 신체놀이는 부모자녀가 함께 짝이 되어 적절한 스킨십과 웃음을 통해 유쾌한 감정을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맞추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부모교육 후 ○○○ 학생의 보호자는 “내 자녀의 성장과정에 따른 변화와 현재 정서에 대해서 생각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아이와 함께 얼굴을 마주보고 웃으니 처음에는 쑥스러웠지만 많이 커버린 내 아이의 얼굴을 더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하였다. ○○○ 학생은 “엄마와 함께 놀았더니 초등학교 운동회에 온 기분이에요. 어린이가 된 것처럼 신나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낙동강학생교육원 Wee스쿨에서는 다양한 대안교과 활동과 체험 위주의 활동을 통하여 입교생들이 긍정적 자기 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사회적응력 및 회복탄력성을 향상시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