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16 (토)
경남교육청, 여름철 학교 안전 챙긴다
경남교육청, 여름철 학교 안전 챙긴다
  • 경남매일
  • 승인 2019.07.1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내(외) 안전사고, 물놀이, 화재 등 7대 중점분야 대책 종합 안내
- 학교 구성원 안전 의식 제고 등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활동 강조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여름철 및 방학을 맞아 7대 중점분야에 대한 학교안전 대책을 전 기관(학교)에 안내하였다 

도교육청은 이미 여름철 교내(외) 안전사고, 물놀이, 화재 등 분야별 안전 대책을 전 기관에 안내하였으나, 최근 도내에서 물놀이를 하던 학생이 사망하는 등 사고가 잇따르자 그간의 분야별 대책을 종합하여 학교장 등 학교 구성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대책에 포함된 분야는 교내(외) 안전사고, 물놀이, 현장체험학습, 폭염, 화재, 풍수해, 시설물 안전관리 등 7대 분야이다.

주요 내용은 ▲학생 안전수칙 준수 일상화 ▲방학 전 물놀이 안전교육 집중 실시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위험지역 모니터링 ▲기계적ㆍ전기적 요인에 의한 화재 예방 활동 강화 ▲관리자 기상상황 수신 시스템 의무 가입 ▲재해취약시설 등 시설물 중점 관리 및 2차 피해 예방 ▲유관기관과의 촘촘한 협력 체계 구축 등이다.

김필식 안전총괄담당관은 “전 교직원이 동참하여 학생이 각종 사고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대책으로 전 교육기관에서 안전교육과 시설물 점검 등 사전 대비로 학생 안전을 세밀히 챙겨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