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15 (일)
꼬마 농부들의 아름다운 사랑 나눔 실천
꼬마 농부들의 아름다운 사랑 나눔 실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6.2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유치원, 텃밭 마켓 운영 수익금 아동전문기관 전달
김해유치원 원생들이 유치원 텃밭에서 수확한 감자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김해유치원 원생들이 유치원 텃밭에서 수확한 감자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김해유치원(원장 신영애)은 김해시와 함께하는 텃밭식생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꼬마 농부들의 아름다운 사랑 나눔 실천’을 실시했다. 유아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텃밭 작물을 판매하고 수익금은 김해시 아동전문보호기관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해유치원 유아들은 4월 초 유치원 텃밭에 직접 모종을 심었다. 유아들은 3개월 동안 고사리 손으로 잡초를 뽑고 물을 주는 과정을 통해 정성스럽게 기른 상추, 치커리, 감자, 고추 등 유기농의 안전한 먹거리를 수확하는 기쁨을 얻었다.

 이날 텃밭작물을 구입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텃밭 활동을 통해 평소 먹던 음식이 자연 속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수확되는지 알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 이 날 가지고 온 작물을 아이와 함께 요리를 해서 가족과 함께 맛있게 나눠 먹었다”며 소감을 남겼다.

 신영애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흙을 만지고 여러 가지 텃밭 작물을 키워봄으로서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바른 인성함양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텃밭 작물을 판매한 수익금을 아동전문 보호기관에 전달함으로써 이웃과 나누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행복한 나눔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