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25 (토)
거창산삼축제 발전방안 함께 모색해요
거창산삼축제 발전방안 함께 모색해요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6.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30명 참여 평가보고회 문제점 분석ㆍ개선방안 검토
거창군이 개최한 제2회 거창산삼축제 평가보고회 모습.
거창군이 개최한 제2회 거창산삼축제 평가보고회 모습.

 거창군은 지난 18일 대한산양삼유통공사 회의실에서 거창군청, 거창산양삼협회, 한국임업진흥원, 임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거창산삼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평가보고회는 향후 개최될 축제의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와 축제의 정착화를 위해 축제기간 중 발생했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검토하는 등 임업인과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거창산삼축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였으며, 전국가요제와 연계해 거창산삼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고 특히 전국적 홍보 효과로 지역주민 소득과 직결될 수 있는 홍보 및 판매부스 운영으로 지역경제에 실질적 보탬이 되는 생산적 축제였다고 평가됐다.

 한편, 평가보고회에 참석한 일부 임업인은 내년도 축제의 개최 시기와 행사장소,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축제의 내실화를 기하고 보다 완성된 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지속적인 임업인 간담회 개최를 건의했다.

 전덕규 산림과장은 “평가보고회에서 제시된 지적사항은 적극 보완하고 발전방안은 신중히 검토하겠다“며 ”타 시군의 축제를 벤치마킹해 거창산삼축제가 거창의 사계절 축제 전략에 따른 봄철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