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진로진학 선택할 때 학부모 역할 중요
합리적 진로진학 선택할 때 학부모 역할 중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6.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임호고, 학부모 아카데미 17일까지 5차례 강의 진행
김해임호고는 지난 5일 ‘수시 잡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학생부 종합전형 이해하기’ 주제로 강의했다.
김해임호고는 지난 5일 ‘수시 잡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학생부 종합전형 이해하기’ 주제로 강의했다.

 김해임호고등학교(교장 심재일)는 경남교육청의 학부모 진로교육 사업에 발맞춰 ‘수시 잡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연속 개최한다.

 지난 5일 첫 시간에는 ‘대입전형 및 학생부 종합전형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으며, 오는 1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10일에는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내 아이의 진로적성 이해하기’, 11일 ‘2020~2022 대입전형’, 13일 ‘대학별 특성화학과 탐색’, 17일 ‘학생부 기록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이 진행된다.

 임호고는 80% 이상 참여한 학부모께는 이수증도 발급한다.

 첫날은 전반적인 대입전형에 대한 강의(강사 백순출, 김해임호고 교무부장)가 이어졌으며 강의를 마친 후 질문을 위해 남는 학부모들이 많을 정도로 호응이 높았다.

 3학년 문정민 학생의 학부모는 “3년째 듣고 있지만 최신 경향을 알 수 있고 자녀 진로진학의 방향에 대해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개강식에서 심재일 교장은 “학생들의 진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과 합리적인 진로진학 선택에 학부모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학부모의 진로ㆍ진학에 대한 건전한 의식 함양 및 진로교육 저변 확대, 미래사회를 대비한 자녀의 합리적인 진로진학 선택을 돕기 위해 개최된 2019. 수시 잡는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거워 지난해와 비교해서 두 배에 달하는 학부모들의 신청이 이어졌으며 뜨거운 관심만큼이나 높은 교육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