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30 (금)
경청ㆍ공감으로 감동 군정실현 목표
경청ㆍ공감으로 감동 군정실현 목표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9.05.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5월 찾아가는 이동군수실 웅양면 방문해 현안사항 등 청취
구인모 거창군수가 5월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을 통해 대화를 나누는 모습.
구인모 거창군수가 5월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을 통해 대화를 나누는 모습.

 거창군은 지난 28일 5월 찾아가는 이동군수실을 운영했다.

 웅양면을 방문해 현안사항 청취, 주민과의 대화 및 현장방문, 직원격려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관련 부서장이 배석해 건의사항에 대한 충실한 답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임형 웅양면장은 웅양초등학교 입구에서 곰내미권역 사무실까지 인도가 설치돼 있지 않아 많은 방문객과 면민들이 국도변 갓길을 이용하고 있어 교통사고의 위험성이 상존한다며 150m가량 인도를 설치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전정규 건설과장은 국토교통부 보도설치 기본계획에 반영 후 사업시행이 가능하므로 도로관리청인 진주국토관리사무소에 인도설치를 건의하겠다고 밝혔고, 구인모 군수는 하반기 내 설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했다.

 그리고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봉덕 추진위원장이 웅양면의 거점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면민들에게 신개념 생활 건강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의 추진경과 등을 소개하며, 원활한 사업 추진에 필요한 부지매입을 건의했다.

 류지오 행복농촌과장은 웅양면 기초생활거점사업은 공모사업 선정이 우선이라며, 올해 9월 2020년 시행 공모사업 선정 확정 시 부지구입을 검토하겠다고 대답했다.

 이어 현장방문 장소인 웅양사과포도영농조합법인으로 자리를 이동해 10여 명의 과수농가들과 만나 농가와 조합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