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17 (토)
신명나는 전통선율로 스트레스 풀어요
신명나는 전통선율로 스트레스 풀어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5.1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생생마실 행사’ 성황
함안군 함안면 무진정 일원에서 ‘2019 함안생생문화재-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마실’ 행사가 열리고 있다.
함안군 함안면 무진정 일원에서 ‘2019 함안생생문화재-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마실’ 행사가 열리고 있다.

 함안지역 대표 전통행사인 ‘2019 함안생생문화재-함안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마실’ 행사가 함안면 무진정 일원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생생문화재 사업’은 문화재청과 지방자치회, 지방단체가 공조해 전국 각지에 있는 문화재를 활용하는 사업으로 기존의 보존 중심에서 벗어나 지역민에게 열린 문화재로 다가가는 전통문화 계승ㆍ발전 사업이다.

 관광객 300여 명이 참여한 지난 12일 행사에는 함안화천농악의 전승ㆍ협력 단체인 풍물패 청음의 ‘아라가야 고취대’ 공연을 시작으로 스트링 아트, 페이퍼크래프트, 우드완구 등의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함께 아라가야스톤 모으기, 전통놀이체험, 전통연희, 물난타악기 체험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체험부스가 운영돼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행사 마지막에는 신명나는 함안화천농악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또한 올해에는 학생들이 봉사점수를 받을 수 있는 지역문화지킴이 캠페인을 병행해 중ㆍ고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냈다.

 ‘함안 화천농악과 함께하는 함안생생마실’의 첫 번째 사업인 ‘생생축제’는 앞으로 세 번 더 개최될 예정이다. 다음 행사는 6월 1일 오후7시부터 2시간 동안 함안 함주공원 야외 대공연장에서 야간 행사로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 상세한 사항은 네이버 밴드 ‘함안생생문화재를 찾아서’에 가입 후 댓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