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12 (토)
BTS, `빌보드 어워즈` 2관왕… K팝 새 역사
BTS, `빌보드 어워즈` 2관왕… K팝 새 역사
  • 연합뉴스
  • 승인 2019.05.02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 그룹ㆍ소셜 아티스트 수상 "우린 여전히 6년전 소년들"
방탄소년단이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2관왕에 올라 K팝 새 역사를 썼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듀오/그룹`과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톱 듀오/그룹` 상에 호명된 방탄소년단 RM은 "땡큐 아미(팬클럽)"라며 "대단한 아티스트들과 이 무대에 서 있다는 게 아직 믿기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이 우리가 함께 공유한 작고 사소한 것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린 여전히 6년 전 그 소년들"이라며 "같은 꿈을 꾸며 같은 것을 두려워하며 같은 생각을 한다. 계속해서 함께 최고의 꿈을 꿉시다"라고 말했다.

 주요 부문으로 꼽히는 `톱 듀오/그룹` 상을 한국 가수가 받기는 최초다. 이 부문에서 방탄소년단은 이매진 드래곤스, 마룬 파이브, 패닉 앳 더 디스코, 댄&셰이 등 세계적인 그룹과 경쟁했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는 국내 그룹인 엑소, 갓세븐과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 루이 톰린슨과 후보로 경쟁했지만, 방탄소년단이 막강한 영향력을 보이는 부문이어서 수상이 점쳐졌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아티스트 객석 맨 앞줄에 자리해 시상식을 즐겼다.

 `톱 듀오/그룹`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자 중계 화면에는 휴대전화로 사진을 찍으며 환호하는 여성 팬들이 잡혔다.

 방탄소년단은 수상에 이어 할시와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의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