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16 (토)
신혼부부ㆍ다자녀가구 등 주거비용 지원
신혼부부ㆍ다자녀가구 등 주거비용 지원
  • 어태희 기자
  • 승인 2019.05.0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명산업개발 입주혜택 확대
남명산업개발(주)이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는 `무계 남명 더라우` 조감도.
남명산업개발(주)이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는 `무계 남명 더라우` 조감도.

`무계 남명 더라우` 임대 모집
거주 2년간 대출이자 50% 지급
김해시와 협약… 선착순 접수

 남명산업개발(주)이 입주자를 모집하면서 민간 아파트 사업자로서는 전국 처음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에 나선 가운데 대상자를 다자녀가구, 노부모 부양 가구,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으로 확대했다.

 남명산업개발(주)은 김해시와 지난 2월 25일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 사업은 김해시 `무계 남명 더라우`에 입주예정인 특별공급 대상자가 전세자금 대출을 실행할 경우 입주계약 후 거주기간 2년 간 대출이자의 50%를 남명산업개발이 지원하는 `전세 자금 대출 이자 지원` 사업이다.

 특별공급 대상자 한 가구 당 평균 지원받는 금액은 2년간 400만 원 전후로 추산된다. 특별공급 물량은 50세대를 조금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지원대상은 기본적으로 `연 소득 합산 6천만 원 이하인 무주택 신혼가구`다. 여기서 말하는 신혼가구는 `혼인 기간 5년 이내` 혹은 `3개월 내 결혼 예정자`다.

 더불어, 정책적ㆍ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신혼부부에게만 국한하지 않고, 다자녀가구, 노부모 부양 가구 등이 대표적이지만 장애인, 국가유공자, 장기복무 군인, 북한이탈 주민 등으로 지원 사업을 확대해 특별 공급한다.

 박춘배 남명산업개발 상무는 "신혼부부 주거비용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 결혼 장려를 위해 이번 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김해 무계동 남명 더라우`는 2개 단지 총 824가구 규모 아파트다. 특히 입주자가 5~10년 동안 주변 시세보다 낮은 임대료를 내고 살다가 구매할 수 있는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다. 이곳은 지난 2017년 임대 분양을 완료했는데, 최근 계약 기간 만료된 일부 가구를 재임대 중이다.

 신청기간은 선착순이며 남명산업개발 본사(김해시 번화1로 67번길 2, 803호)에서 신청을 받는다. 계약자 신분증, 인감증명서 등 각종 구비서류를 준비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전화(055-904-80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