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서 태권도 꿈나무 ‘금빛 발차기’
함양서 태권도 꿈나무 ‘금빛 발차기’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9.05.0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일 전국어린이태권도왕대회 고운체육관서 1천300여명 참가
‘2019 전국어린이태권도왕 대회’ 포스터.
‘2019 전국어린이태권도왕 대회’ 포스터.

 어린이날을 맞아 함양군이 전국 태권도 꿈나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어린이 태권왕대회를 개최한다.

 함양군은 오는 4~8일까지 고운체육관에서 전국 초등학생 태권도 선수 등 1천300여 명이 참여하는 ‘2019 전국어린이태권도왕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초등학교태권도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남도태권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A리그(연맹 등록 초등학교 팀 선수)와 B리그(태권도장 팀 선수)로 나눠 겨루기 부문 개인전과 3인조단체전, 그리고 품세부문 개인전, 복식전, 단체전으로 열린다.

 특히 개회식이 열리는 6일에는 태권도 시범단의 박진감과 힘이 넘치는 멋진 공연도 준비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에게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이번 전국어린이 태권왕대회 개최를 통해 태권도 꿈나무 육성 및 저변 확대는 물론 전국규모 대회 유치를 통해 1년 4개월 앞으로 다가온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홍보와 함께 대외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태권도 꿈나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지역 어린이들에게는 우리나라 국기 태권도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