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45 (토)
김해교육청 ‘위풍당당! 꿈꾸는 노리단’ 운영
김해교육청 ‘위풍당당! 꿈꾸는 노리단’ 운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고유한 정체성 확립
김해교육지원청 제2기‘위풍당당! 꿈꾸는 노리단’이 지난 26일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제2기‘위풍당당! 꿈꾸는 노리단’이 지난 26일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매월 1회 김해 문화예술교육현장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위풍당당! 꿈꾸는 노리단’ 활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꿈꾸는 노리단’이란 문화예술활동을 체험하는 중학생들로 구성돼 ‘나’를 둘러싼 사회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청소년 자신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확립하고 본인이 속한 공동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번 4월 첫 활동에서는 자신이 살고 있는 김해의 명소투어 탐방을 시작으로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소통하고 레일바이크타기 및 와인 동굴 체험 등을 했다. 처음 만나는 친구들이지만 야외활동을 통해 마음을 활짝 열고 학업 스트레스는 잊고 자신이 뭘 좋아하는지,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무엇을 어떻게 느끼게 됐는지를 기록하고 정리하고 꾸미는 스크랩북 활동도 노리단에서는 중요한 활동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 될 것이다.

 조경철 교육장은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을 더욱 사랑하고 궁극적으로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한 시민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