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45 (토)
창원시 사회경제지원센터 개소
창원시 사회경제지원센터 개소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4.2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중심 생태계 조성 비전 선포
 창원시는 29일 근로자복지타운에서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개소식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양적 성장을 비롯해 창업 아카데미 운영, 교육프로그램 지원, 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공공구매 지원, 홍보마케팅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이날 ‘사람중심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의 비전을 선포하고, 4대 전략분야, 11개 중점과제를 제시했다.

 4대 중점전략은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및 지원 △자립가능성 제고를 위한 기반구축 △민ㆍ관 협력과 네트워크를 통한 생태계 강화 △창원형 사회적경제기업 모델 개발이다. 전략별 세부 추진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시는 이러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올해 중으로 창원시의 인적ㆍ물적 자원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바탕으로 지역자원을 고려한 사회적경제 기본계획 및 5개년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창원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조례’ 및 ‘창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를 차례로 제정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뒷받침할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29일 근로자복지타운에서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개소식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