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1 (금)
남해 ‘요트데이’ 해양레저스포츠에 빠지다
남해 ‘요트데이’ 해양레저스포츠에 빠지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9.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1회 딩기요트데이 운영 국비지원 교육 프로그램 사업
남해군이 삼동면 물건항 요트학교에서 이달부터 매월 1회 딩기요트데이를 운영한다.
남해군이 삼동면 물건항 요트학교에서 이달부터 매월 1회 딩기요트데이를 운영한다.

 남해군이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사업과 연계해 삼동면 물건항 남해군 요트학교에서 이달부터 매월 1회 딩기요트데이를 운영한다.

 딩기요트는 엔진 없이 바람의 힘을 받은 세일(돛)을 이용해 움직이는 1~2인승 소형 배로, 특히 청소년 체력 향상뿐 아니라 바다를 온몸으로 느끼며 호연지기를 기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유익한 해양레저스포츠다.

 무료 딩기요트 교육은 군이 매년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해양레저스포츠의 이해 및 활성화를 위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해양레저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사업의 실시에 따라 진행된다.

 교육 운영은 가족단위 여가와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15명을 모집해 삼동면 물건항 요트학교에서 이뤄지며, 딩기요트 입문과정이 이론과 실기 순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남해군 홈페이지(www.namhae.go.kr)에서 사전 모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남해군민은 무료이고 그 외는 소정의 수강료가 부담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해군요트학교(055-867-297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