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상초,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학생자치 행사 실시
서상초, 재미와 유익함을 동시에! 학생자치 행사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2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상초등학교(교장 이옥임)는 4월 22일 3, 4교시 학생자치회 주관 다모임 활동으로 '보물찾기 퀴즈놀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보물찾기를 바탕으로 한 퀴즈놀이로 먼저, 저학년과 고학년 1명씩 팀을 구성하여 학교 동산에 숨겨진 보물 쪽지를 찾고, 쪽지에 쓰여 있는 학교와 선생님, 친구들과 관련된 다양한 퀴즈를 함께 풀어보는 활동이었다.


이번 '보물찾기 퀴즈놀이' 활동은 학생자치회 협의를 거친 학생 주도적인 행사로, 주제 선정부터 팀 구성, 놀이 방법, 퀴즈 문제 출제, 상품 범위 및 종류 등 모든 것을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마련하였다.

특히, 학생들이 보물찾기와 퀴즈를 접목한 창의적인 놀이를 스스로 만들어 활동함으로써‘재미’를 추구하면서도, 동시에 선후배 간에 팀을 구성하여 함께 퀴즈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학교와 선생님, 친구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배우는‘유익함’또한 놓치지 않았다.

전교어린이회장인 6학년 박승룡 학생은 “처음에 행사를 준비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지?’ 라는 생각이 들고 막막했는데,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고, 선생님께 조언도 구하면서 우리 스스로 이끌어가는 다모임 활동에 이제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옥임 교장 선생님은 “학생주도적으로 활동을 기획하다 보면 자칫 ‘재미 위주의 활동’ 으로만 흘러갈 수 있는데, 학생들 스스로‘교육적인 의미’를 함께 찾아 행사를 진행하니 기특하다. 2019학년도 서상초등학교 학생자치회의 첫 단추가 잘 꾀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재미와 유익함이 공존하는 학생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