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31 (금)
굿네이버스, 김해교육청에 희망장학금 전달
굿네이버스, 김해교육청에 희망장학금 전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18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아동 500만원 지원 복지프로그램 등 참여 협력
굿네이버스 경남동부나눔인성교육센터가 지난 15일 오전 김해교육지원청에 새 학기 희망 장학지원금을 기탁했다.
굿네이버스 경남동부나눔인성교육센터가 지난 15일 오전 김해교육지원청에 새 학기 희망 장학지원금을 기탁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굿네이버스 경남동부나눔인성교육센터(사무국장 박무희)로부터 김해 지역 아동들을 위한 새 학기 희망 장학지원금을 기탁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국제구호민간단체로 국제 지역개발, 아동보호, 교육, 국내 빈곤가정아동 및 학대피해아동 지원, 심리정서 지원 등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탁식을 통해 김해교육지원청은 저소득아동을 위한 새 학기 희망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받고, 굿네이버스 경남동부나눔인성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아동복지지원프로그램, 사회개발교육 프로그램, 나눔실천 프로그램, 세계시민체험 학습 프로그램에 학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다.

 이에 저소득가정 학생들을 위한 지원이 학교와 연계해 진행될 계획이며, 교육복지서비스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성폭력 예방인형극은 신청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 진행된다.

 조경철 교육장은 “굿네이버스가 김해 지역 아동의 복지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하고 있어 고마움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김해교육지원청과 굿네이버스가 협력해 지역의 아이들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