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55 (토)
김경수 지사 보석, 현안 해결 탄력 붙길
김경수 지사 보석, 현안 해결 탄력 붙길
  • 경남매일
  • 승인 2019.04.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수 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로 법정구속된 지 77일 만인 17일 보석으로 석방됐다. 김경수 지사 보석 허가에 여야 정치권은 극명하게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은 “합당한 판단”이라며 환영한 반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사법권 포기”라며 반발하고 있다.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이날 김 지사에 대한 보석 허가 결정 뒤 논평을 통해 “형사소송법의 대원칙과 관련 법 조항에 따라 보석 결정을 내린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존중한다”며 “경남도정의 조속한 정상화와 경남경제의 활력을 위해 거당적 노력과 지원을 아낌없이 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반면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김 지사의 보석을 허가한 것 자체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의 증인 및 관계자들에 대한 협박이자 위협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공정한 재판을 포기하겠다는 대국민 사법 포기 선언”이라고 비난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 또한 “법원에 어불성설 결정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엇갈린 정치권과는 달리 경남 지역 정가와 경제계, 시민단체 등 각계에서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있다. 김 지사가 18일 오전 정상 출근을 하며 도정에 복귀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경남도는 김 지사 보석 허가 소식이 알려지자 박성호 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긴급회의를 열고 업무보고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간부공무원들은 김 지사가 해결해야 할 여러 현안을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수 지사의 재판 결과는 법의 엄중한 잣대로 해결될 것이다. 어떤 결과가 나오던 사법부의 의견은 존중해야 한다. 그러나 도는 제2신항 문제와 김해신공항, 남부내륙철도 등 경남 중요 현안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김경수 지사 보석 허가로 도 현안 해결에 탄력이 붙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