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35 (금)
문산초,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씨름 종목 장사급 1위
문산초,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씨름 종목 장사급 1위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1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문산초등학교(교장 강은희)는 2019년 4월 12~13일 진주 천전초 씨름장에서 개최된 2019.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 씨름 장사급 부문에 진주시 대표로 참가하였다.

문산초는 씨름 종목 장사급 부문 결승에서 압도적인 1위를 하는 성과를 내어 문산초 대표이자 더 나아가 진주시 대표로서 위상을 드높였다.

이러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 대표 선발 학생의 꾸준한 노력과 지도 교사들의 성실함, 그리고 학교의 전폭적 지원과 함께 모든 교사들의 격려와 응원을 꼽을 수 있겠다.

이번 대회에 진주시 대표로 참가하여 장사급 1위에 올라 학교와 진주시의 명예를 드높인 김대범 학생은 “처음 씨름이라는 종목을 시작했을 때에는 생소하였지만 훈련을 거듭할수록 씨름의 매력에 푹 빠졌으며,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온 것과 더불어 우리 학교와 진주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어서 기쁘다.” 라고 소감을 남겼다.

강은희 교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열심히 훈련에 매진한 김대범 학생에게 “대회 참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돋보였으며, 우리 학교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해주어 고맙다.” 며 격려했다.

문산초등학교 씨름부는 지금도 모래판위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앞으로 출전하게 될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교육장기 씨름대회를 대비하여 훈련에 매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