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19 (금)
청소년 권익증진 정책 위해 다양한 활동
청소년 권익증진 정책 위해 다양한 활동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9.04.1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청소년참여위원회 15기 23명 위촉장 수여
남해군 화전도서관에서 진행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
남해군 화전도서관에서 진행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

 남해군이 화전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제15기 남해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10일 전했다.

 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바지’(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이 바라는 청소년들에 의한 지역사회)는 청소년 관련정책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 실효성 제고와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구성된 참여기구이다.

 학교장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 중ㆍ고교생 23명은 올 한 해 남해군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각종 청소년 관련 정책ㆍ사업 의견제시, 지역행사ㆍ기관 모니터링,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은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1년간 청바지를 이끌어갈 고송언 위원장(해성고2)과 서민성(창선고2)ㆍ홍선연(남해여중3) 부위원장 주재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내용 안내 및 향후 활동에 관한 계획 등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고송언 위원장은 “남해군을 대표하는 청소년으로 이 자리에 참석한 만큼 열심히 활동해 지역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춘엽 문화청소년과장도 “앞으로 청소년 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들과 긴밀한 정책네트워크 구축 및 정책 수요자인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 의견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