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3 (금)
양산 양주초 지반침하 관련 경남교육청, 정밀안전진단
양산 양주초 지반침하 관련 경남교육청, 정밀안전진단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4.09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은 양산 양주초등학교 부지 지반침하 및 승강기 증축부 기울어짐 현상과 관련 정밀안전진단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산교육지원청은 도교육청의 긴급 예산지원을 받아 전문업체와 정밀안전진단용역계약을 체결해 이날부터 건물안전점검 및 지질조사를 실시, 지반침하의 원인분석과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 4일에는 토질 분야 전문가와 건축구조기술사 등으로 구성된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점검단으로부터 긴급점검도 받았다.

 이날 점검에서 점검단은 본관동의 경우 기초형식이 깊은 기초(말뚝)로 돼 있어 구조 안전성이 양호한 것으로 판단했으나, 증축된 승강기는 지반침하로 추정되는 기울어짐이 발생했고 이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긴급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양주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교실 복도에서 승강기실로 접근이 불가능하도록 차단했고, 승강기실 주변 외부에도 차단벽을 설치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으며, 가정통신문을 발송해 학부모님들에게 현황을 알렸다.

 앞서 양주초등학교는 지난달 14일 국가안전대진단 일환으로 추진한 시설물 점검에서 승강기실의 기울어짐을 발견하고는 사용금지 및 접근금지 조치를 내렸었다.

 경남교육청은 지반침하가 인근의 대형공사장과 관련성이 있는지 정밀하게 추적 중이며, 양산시에도 관련 안전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청했다.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표병호 위원장도 8일 양주초를 방문해 학생안전을 위한 신속한 조치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