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13 (토)
차황초, 과제수행형 과학체험활동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과 탐구심 길러
차황초, 과제수행형 과학체험활동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과 탐구심 길러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황초등학교(교장 이동련)는 4월 4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 과학탐구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과학탐구의 날 행사를 위하여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찾아가는 경험을 하고, 체험 활동으로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 단계에서부터 선생님들의 협의가 있었다.

‘2019. 과학탐구의 날’은 1~4교시까지 운영되었으며, 3~6학년은 수륙양용 자동차 만들기, 물로켓(에어로켓)만들기, K2 전동비행기 만들기, LED 태양계 오르골 만들기 중 희망하는 1가지 주제를 정해 1~3교시에 운영하고 1~2학년은 잘 안 터지는 비눗방울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수륙양용이 되는 자동차를 만들어 물속과 육지에서 자동차 경주를 하고, 물로켓과 에어로켓을 만들어 전교생이 모두 날릴 수 있도록 체험의 기회를 주었으며, 실제 비행의 원리와 조종법을 탐구할 수 있는 전동 모터가 달린 비행 시연을 감상할 수 있었고, 자신이 만든 LED 태양계 오르골을 1~2학년들에게 설명하는 등 학생들이 주체가 되는 활동이었다.

올해 실시한 과학탐구의 날 행사는 비경쟁 과학체험활동으로 서로 협력하고 과학적 원리를 탐구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4교시에는 자신들이 만든 과학 작품에 대해 다른 아이들에게 원리를 발표하고 시연을 해보며 직접 체험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진 점에서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 앞으로도 차황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와 관심을 신장하고 과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이 주체가 되는 과학교육활동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