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34 (금)
문선초_체험중심 과학축제 2019. 사이언스데이 운영
문선초_체험중심 과학축제 2019. 사이언스데이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4.0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선초등학교(교장 백미선)는 4월 3일(수) 9시부터 각 교실과 문선관(강당)에서 다양한 과학적 경험을 제공하여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향상시키기 위해 학생 주도적 체험중심의 과학축제인 사이언스 데이를 실시하였다.

이번 사이언스 데이에는 매직 페이퍼, 3D펜 체험, 레고 위두, 드론 날리기 등 18가지의 과학 체험 부스와 8개의 레크리에이션 부스를 운영하였다. 1, 2학년은 담임 선생님과 각 반 교실에서 진행하였으며, 3~6학년 학생들은 교실과 특별실, 강당에서 각자 자유롭게 과학 체험을 실시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한 부스로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체험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자 학년군별로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정하여 아이들이 최대한 많은 체험 활동을 빠른 시간에 진행할 수 있었다.

과학 체험 부스는 3~6학년 및 전담 선생님들께서 각자 하나의 부스를 운영하였다. 그리고 이번에는 학부모 77명께서 도우미를 신청하셔서 각 체험 부스별로 배치되어 과학 체험 부스 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셨다.

오늘 사이언스 데이 체험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과학적 원리도 이해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학부모 도우미로 참여하신 어머니께서는 “아이들이 과학 체험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좋았다. ”라고 말씀하셨다.

앞으로도 문선초등학교에서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미래인재를 키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