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1 (토)
봉암유원지 내 예식장 로비 청탁 의혹
봉암유원지 내 예식장 로비 청탁 의혹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3.2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륭 “도의원ㆍ업체 1억 받아 전 박근혜정권 실세 전달했다” 도의원 “사실무근ㆍ강경대응”
경남시민주권연합과 김치륭(오른쪽에서 세 번째) 호박정치사회연구소 대표가 25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봉암유원지 내 예식장과 관련한 로비 청탁 사건을 주장하고 있다.
경남시민주권연합과 김치륭(오른쪽에서 세 번째) 호박정치사회연구소 대표가 25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봉암유원지 내 예식장과 관련한 로비 청탁 사건을 주장하고 있다.

 창원 봉암유원지 내 창원도시계획시설(힐스카이웨딩컨벤션) 건립 인허가와 관련해 로비 청탁이 있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경남시민주권연합과 박근혜 전 대통령 전국후원회장이었던 김치륭(호박(好朴)정치사회연구소 대표)은 25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봉암유원지 내 웨딩홀 건립을 추진하던 업체와 당시 창원시의원이었던 현 경남도의원 A의원에게 돈을 받아 실세권에 돈을 전달해 달라는 로비를 부탁받았다고 털어놨다.

 김치륭 대표는 “2014년 3월경 현 A도의원의 사무실에서 A도의원으로부터 편지봉투에 5만 원권 두 다발씩 10다발(1억 원)의 금액을 쇼핑백에 받고, 중앙에 있는 당시 박근혜정권의 실세를 찾아가 봉암유원지 내 골프연습장과 웨딩홀의 인허가를 부탁해 달라는 청탁을 받았다. 하지만 그다음 날 정권 실세로부터 불가능 하다는 통보를 받고 금액을 되돌려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후 A도의원은 2천만 원은 경비로 쓰라며 주고, 나머지 8천만 원을 돌려줬다. 당시 이 일이 일어날 때 목격자 B씨(전 언론사 국장)도 함께 있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1억 원에 대해서 이 사업을 추진하던 업체 대표로부터 받았다는 말을 A도의원으로부터 들었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이와 같은 내용을 창원지검에 진술했다. 지난 1월 조사를 받으며 A도의원과의 녹취록과 정황 설명, 목격자 증인 채택 등을 보고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검찰에서는 수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에 A도의원은 바로 반박기자회견을 열어 김 대표의 진술에 반기를 들었다.

 A도의원은 “2011년부터 2012년 초까지 친구로서 만났으며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돕기 위해 힘을 모으자는 취지로 가까이 지낸 적은 있다. 그 이후 김 대표가 주장하는 2014년에는 전혀 만난 적도 없고, 오히려 연락을 회피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7~8년 동안 소식 없이 지내왔다. 간혹 안부전화만 서너 차례 왔었다. 딱 한 번 당시 이 사업을 추진하던 업체에 김 대표가 자신의 아들을 소개해 달라는 말을 했는데 거절을 했다”고 말을 이었다.

 A도의원은 현재 변호사와 상의해 김 대표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나섰다. 그는 “이런 소설을 쓴 것에 대해 법적으로 강경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시민주권연합은 지난 1월 봉암유원지 내 예식장 사업을 추진한 업체 대표 및 전ㆍ현직 창원시 공무원 등 6명을 창원지검에 고발한 상태다.

 이들은 “위조된 주민동의서가 제출됨으로 인해 2014년 허가신청시 주민과 시민단체의 반대로 무산됐던 사업허가가 산지관리법 제18조의5의 절차 없이 일사천리로 진행됐다”며 법적 행정적 절차를 무시한 불법행위에 의한 건축허가는 이미 무효다”라고 주장했다.

 또 “‘평균경사도 면에서 수치지형도(축척 1/5000 이상 지형도의 수치전산파일)를 이용해 측정한다’라고 산지관리법 시행규칙에 명시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측량을 실시해 득한 건축허가는 무효”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안전과 불법에 관련된 사안에 대해 영업장폐쇄, 도로점용허가 등 창원시의 강력하고 적극적인 대처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