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도시발전연구회 본격 활동
창원시의회 도시발전연구회 본격 활동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3.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강화 등 위한 토론회 관광ㆍ축제마케팅연구회, 특강
 창원시의회(의장 이찬호)의 의원연구단체들이 각계에서 연구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발전연구회(대표의원 이천수)가 창원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첫 간담회를 개최하고 2019년 연구활동 관련 세부사항을 논의 후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도시발전에 관한 전문성 강화와 균형개발의 지식적인 연구활동 및 도시재생발전을 위한 토론회 개최 등의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다음 활동 일정을 조율했다.

 이천수 대표의원은 "창원시의 상생 및 균형발전을 위해 10명 시의원이 한데 뜻을 모은 만큼 창원시 현실에 부합하는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초청 토론회, 도시재생 우수지역 벤치마킹 등을 통해 창원시의 균형적인 발전과 정책 발굴에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의원연구단체인 관광ㆍ축제마케팅연구회(대표의원 조영명)가 간담회 및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관광ㆍ축제마케팅연구회의 연간 운영계획 및 추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경남마케팅연구소 강인호 대표가 창원시 관광ㆍ축제마케팅 전략계획 수립을 주제로 △관광ㆍ축제 마케팅 전략 △타지역 관광ㆍ축제 우수사례 △창원시 관광ㆍ축제의 발전 전략 등에 관해 열띤 강의와 질의응답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조영명 대표의원은 "이번 강의를 통해 연구활동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의정활동과 입법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해 창원시에 적합한 정책을 발굴하고 지역의 다양한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