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23 (금)
우리 가족 세상에 하나뿐인 책 만들어요
우리 가족 세상에 하나뿐인 책 만들어요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3.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토요문화학교 가족탐구생활’ 초등생 자녀 가정 선착순 모집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은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 포스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사진은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 포스터.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가족과 함께 일상의 행복을 찾는 예술 체험 활동 프로젝트 2019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에서 기획ㆍ운영하는‘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의 지원 사업인 ‘2019 경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공모에 선정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김해시 거주 초등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지난 18일을 시작으로 다음 달 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 참여 가족들은 14주 동안 ‘가족’을 주제로 창작 활동과 현장 체험 등에 참여하게 된다. 우리 가족 이모티콘 만들기, 가족 사전 만들기, 가족의 특별한 하루 등 다양한 관점에서 가족을 관찰하는 창작 활동을 거쳐, 마지막에는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를 출판하고 전시회 및 북 콘서트를 개최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해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공연을 관람하는 등의 나들이를 겸한 현장 학습도 두 차례에 걸쳐 경험할 수 있다.

 올해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모집 및 개최하며, 현재는 1기 접수만 받는다. 2기는 오는 6월 말에 모집해 7월 중순부터 10월 말경까지 운영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교육홍보팀 주은희 과장은 “지난해 개최한 가족 프로그램 ‘요리도감 요래요래’의 반응이 뜨거웠을 뿐만 아니라 재개최 요청이 많아 올해도 새로운 가족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오순도순, 가족탐구생활’을 기획했다”며 “자녀와 부모가 동등하게 소통하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라 기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았다”고 하며 이어 “가족이 함께 세상에 하나뿐인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돈독해진 가족애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www.clayarch

.org)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게시판 접수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여덟 가족을 신청받는다.

 접수 후에는 간단한 전화 면접을 통해 참가 의지가 높은 가족들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프로그램 수행 능력을 고려해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을 우선 선발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프로그램은 다음 달 6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을 포함한 김해시 일대에서 열린다. 문의 교육홍보팀 전화 055-340-70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