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37 (금)
명필로 담은 가훈 올바른 가치관 길러요
명필로 담은 가훈 올바른 가치관 길러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9.03.1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무료 가훈 써주기 행사 20일까지 군청 민원실 재능기부
함안군이 군청 민원실에서 방문민원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가훈 써주기 행사를 가진다.
함안군이 군청 민원실에서 방문민원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가훈 써주기 행사를 가진다.

 함안군에서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군청 민원실에서 방문민원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가훈 써주기 행사를 가진다.

 가훈을 통해 가정의 소중함을 되새겨보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국가훈서예연구원 양태상 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첫날인 18일 양 원장은 군민이 요청하는 가훈이나 勤儉和德(부지런하고 검소하게 화목하고 덕스럽게 하라), 謹言愼行(말은 삼가서 하고 행동은 신중히 하라) 등 준비된 한자구절을 써주며 가족의 생활 지침서가 될 가훈을 널리 전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을 위해 무료로 가훈을 써주신 양태상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전통윤리의 뿌리가 흔들리는 요즘, 명필로 담은 가훈을 통해 다시 한 번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자녀에게 물려줄 올바른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학자인 양태상 원장은 국전 입선 2회, 호남 미술대전 및 국민예술협회 인천지부 초대작가 경력을 비롯, TV 가훈 휘호 생방송에 다수 출연한 바 있는 공인된 실력가로 매년마다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가훈 써주기 재능기부를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