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6:56 (토)
사회적경제기업 컨설턴트 참가자 모집
사회적경제기업 컨설턴트 참가자 모집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9.03.1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공 부경연수원, 25일까지 기업 경영역량ㆍ자립경영 강화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원장 김성규)과 경남발전연구원(원장 홍재우)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영역량 및 자립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전문 컨설턴트를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규모는 총 20명으로 신청자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중소기업컨설팅 지원사업 컨설턴트 기준에 준하며 전문자격증(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경영지도사 등) 보유자는 우대한다.

 서류 심사 후 최종 선정된 컨설턴트는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전문컨설턴트 양성과정에 참여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전문 교육을 수료하며, 출석률과 과제제출을 통해 우수 전문컨설턴트 인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인증서를 수여받은 컨설턴트와 사회적경제기업이 매칭되어 컨설팅에 참여할 경우, 올해부터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기업이 부담해야 할 기업부담금 중 일부를 경남도 예산으로 지원하게 됐다.

 김성규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장은 “연수원은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협력해 사회적경제 포럼 및 설명회와 기초ㆍ심화 역량강화 교육을 다수 운영할 계획”이라며 “올해 첫 사업인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통해 발굴된 우수 컨설턴트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많은 컨설턴트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 희망자는 경남발전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공고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은 이메일(ok@gndi.re.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