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36 (토)
한국거래소 자본시장역사박물관 4월 개관
한국거래소 자본시장역사박물관 4월 개관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3.06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별 4개 전시실 4천500여점 유물 소장
 부산시 남구 문현금융단지에 금융경제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금융 관련 박물관이 부산 최초로 문을 연다.

 부산시는 지난 1월 남구 문현금융단지 내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 한국거래소가 설립한 자본시장역사박물관이 제1종전문박물관으로 등록을 마치고 다음 달 4일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BIFC 51층에 소재한 300여 평 규모의 ‘한국거래소 자본시장역사박물관’은 시대별 4개 전시실과 4천500여 점의 유물을 소장한 꽤 규모가 있는 금융박물관으로, 국내외 자본시장의 역사적 흐름, 선사시대 화폐상징물, 거래소 시장의 사진 등 관련 유물을 통해 자본시장 60년의 발자취를 일목요연하게 전시하고 있어 금융거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증권의 상장과 거래 등 금융실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본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종합체험 공간’으로서의 차별화된 기능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진로탐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금융교육과정을 개설할 수 있도록 교육당국 및 관계기관 등과의 협조체계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예탁결제원도 BIFC 2단계 사업대상지인 비아이시티몰에 증권박물관을 설립하겠다는 계획을 부산시에 제출, 2월 설립계획 승인을 받고 오는 10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