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6 (금)
제2신항 피해주민 위한 실질적 보상책 마련하라
제2신항 피해주민 위한 실질적 보상책 마련하라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2.27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시ㆍ도의원단 촉구
진해구 소속 시도의원단이 27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제2신항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해양수산부와 경남도에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진해구 소속 시도의원단이 27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제2신항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해양수산부와 경남도에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진해시도의원단이 27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해신항 건설에 따른 피해주민 지원에 관한 생계대책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해 달라고 나섰다.

 이번 회견에는 진해구 더불어민주당 황기철 위원장을 비롯해 경남도의회 심상동 의원, 김진옥 의원 등이 참여해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제2신항이 들어서게 될 경우 진해지역 어업인들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의 피해가 예상되므로 이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이 요구되는 바이다"라며 걱정을 드러냈다.

 따라서 "향후 사업 진행에 따라 피해를 받을 어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설명과 충분하고도 적시적인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피해주민 지원에 관한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한다"고 강력하게 말했다.

 이어서 "지금까지 신항을 조성하며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전업어선제한 조건문제(부관)와 소멸지역 어민들을 위한 생계대책, 어민들의 문화적 삶을 위한 정책적 배려가 극히 미약했다"며 "피해어민들의 생계권을 확보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할 것"을 간곡히 부탁했다.

 또 "조업구역 협소화, 토지분배 문제, 구간측정 문제, 공사로 인한 환경문제 등의 피해가 생길 것이다. 이에 실질적인 피해보상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더민주 황기철 위원장은 "앞으로 진해구에 제2신항 건설이 확정이 되면 단계적으로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요구사항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