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51 (토)
학원ㆍ과외교습소 설립ㆍ운영자 연수
학원ㆍ과외교습소 설립ㆍ운영자 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2.26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 17회ㆍ교습소 5회 진행 건전ㆍ안전 운영에 도움 기대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19년도 학원 및 교습소 설립ㆍ운영자 연수를 25일부터 오는 4월 5일까지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도내 학원 및 교습소 설립ㆍ운영자 8천 346명이 참여한다.

 ‘경남도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개정으로 2019년도부터 교습소 설립ㆍ운영자도 연수에 참가하게 돼 학원 17회, 교습소 5회에 걸쳐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는 △학원 및 교습소 설립ㆍ운영자가 지켜야 할 공통 법령 개정사항 △강사 관리 △교습소 임시교습자 및 보조요원 채용 관련 등 학원 및 교습소 운영 △성범죄ㆍ아동학대 예방 등에 관한 연수도 포함해 진행하게 된다.

 또, 평생교육자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해 건전한 학원 및 교습소 문화를 조성하도록 현외성(창신대 사회복지학과 석좌교수 역임) 전문가를 초청해 평생교육시대의 학원 및 교습소의 역할을 강조하는 강의도 구성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원 및 교습소 설립ㆍ운영자 연수는 법령에 따라 시행하게 돼 있으며 연수 불참 시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면서 “이번 연수로 학원 및 교습소 설립ㆍ운영자들이 학원 및 교습소 운영과 규정을 잘 이해하고 각종 민원 및 사고 예방 지식을 습득해 건전하고 안전하게 학원 및 교습소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