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19 (금)
김해외고, 다문화가정 학생에 수익금 기부
김해외고, 다문화가정 학생에 수익금 기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9.02.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수익금 50만원 전달 자아탐색 프로그램 활동비 사용
김해외고 학생회는 지난 18일 교내 축제 수익금 50만 원을 김해다문화지원센터에 기부했다.
김해외고 학생회는 지난 18일 교내 축제 수익금 50만 원을 김해다문화지원센터에 기부했다.

 김해외국어고등학교(교장 강무석)는 다문화 자녀 교육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18일 축제 수익금 50만 원을 김해다문화지원센터에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김해외고 학생회는 학교 특색을 살리면서도 지역 사회를 도울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에 대해 고민했으며, 그 결과 ‘GIMFL Sotheby’s’라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사전에 취합한 교사 애장품을 학생들에게 경매하는 활동이며, 학교 특색을 살려 사회자, 참여자 모두 영어만 사용한다는 점이 독특하다.

 학생회는 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50만 원의 수익을 냈으며, 수익금은 학생회장 등 2명의 학생대표가 지난 18일 김해다문화지원센터를 방문해 직접 전달했다. 이 수익금은 김해다문화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문화가정 청소년 자아탐색프로그램 ‘다다다 드리머즈(Dreamers)’의 활동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서 홍성구, 서은유 학생(2학년)은 “축제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 외국어 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더불어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학생들이 힘을 모아 지역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했다. 앞으로도 김해외고 학생 모두 학교의 교육목표인 ‘나눔을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