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36 (금)
경남FC, 룩 카스타이노스 영입
경남FC, 룩 카스타이노스 영입
  • 김정련 기자
  • 승인 2019.02.2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덜란드 출신 공격수 내달 1일 창원서 첫 경기
경남 FC가 네덜란드 출신 공격수 룩 카스타이노스 영입을 발표한 가운데 룩 카스타이노스(왼쪽)와 조기호 경남 FC 대표이사가 미소짓고 있다.
경남 FC가 네덜란드 출신 공격수 룩 카스타이노스 영입을 발표한 가운데 룩 카스타이노스(왼쪽)와 조기호 경남 FC 대표이사가 미소짓고 있다.

 경남FC가 네덜란드 출신 공격수 룩 카스타이노스 영입을 발표했다.

 룩 카스타이노스는 188㎝의 큰 체격 조건을 가진 공격수로 네덜란드 연령별 유스팀 대표로 활약했으며, 지난 2009년 페예노르트에서 첫 프로 데뷔를 했다. 2010년에는 손흥민, 네이마르, 로멜루 루카쿠 등과 함께 FIFA 선정 10대 유망주 후보 23명에 포함되기도 했다.

 이후 인터밀란(인테르 나치오날레)과 FC 트벤터, 스포르팅 등 유럽의 걸출한 팀에서 프로 생활을 이어오며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앞서 경남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출신 조던 머치 영입에 성공하며 K리그 팬들을 놀라게 했다. 여느 빅리그 출신 선수와 달리 비교적 이른 나이에 아시아 무대에 진출하며 나이와 체력적인 면에서 강점을 가진 조던 머치처럼 룩 카스타이노스 또한 1992년생(만 26세)으로 한창 선수로서 무르익을 나이에 경남에 입단했다.

 명장 김종부 감독하에 ‘빅 네임’ 룩 카스타이노스와 조던 머치가 K리그에 어떠한 영향을 불러올지가 기대된다.

 입단식을 마친 룩 카스타이노스는 “경남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경남에서의 생활이 기대되며 얼른 경기장에서 팬들과 만나고 싶다”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기호 대표이사는 “경남FC에 온 걸 환영한다. 멋진 경기로 경남도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길 바란다”며 룩 카스타이노스를 기쁘게 맞이했다.

 공식 입단식을 마친 룩 카스타이노스는 오늘부터 선수단에 합류해 팀에 적응할 예정이다.

 경남의 첫 경기는 다음 달 1일 오후 4시 성남과 창원축구센터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