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49 (화)
창원 시민 교통복지 개선 노사정 공감대 형성
창원 시민 교통복지 개선 노사정 공감대 형성
  • 강보금 기자
  • 승인 2019.0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 준공영제 추진 등 운영체계 혁신 방안 논의
창원시 시내버스 업계 노사정 간담회에서 허성무 시장과 관련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시내버스 운영체계 개선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창원시 시내버스 업계 노사정 간담회에서 허성무 시장과 관련자들이 머리를 맞대고 시내버스 운영체계 개선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창원시는 19일 시청 제3회의실에서 시내버스 운영체계 개선을 위한 버스업계 노사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허성무 시장을 비롯해 김외수 시내버스협의회장, 김진서 시내버스노동조합협의회 의장 등 시내버스 9개 업체 18명이 한자리에 모여 각종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상호 공감대를 형성했다.

 시는 대중교통 운영체계 혁신을 위한 방안으로 △창원형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 △간선급행버스(BRT) 구축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전기ㆍ수소)버스 보급 확대 △운수종사자 처우개선 및 편익시설 확충 등 중점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버스업계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시의 유일한 대중교통 수단인 시내버스 운영체계를 수요자 중심으로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사정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버스업계는 "시내버스가 시민 교통복지에 기여하고 있지만, 이용객 감소와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근로 등에 따라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게 현실"이라며 "시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준공영제 시행에 최대한 협조해 이용 시민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시내버스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