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7 (금)
부경대 등 전국 7개 국립대, 산학협력벨트 구축
부경대 등 전국 7개 국립대, 산학협력벨트 구축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2.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ㆍ금오공대ㆍ서울과기대, 창원대ㆍ한국교통대ㆍ한밭대
최재욱 부경대 산학부총장(왼쪽 세 번째) 등 7개 대학 관계자들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재욱 부경대 산학부총장(왼쪽 세 번째) 등 7개 대학 관계자들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경대학교 등 전국 7개 지역중심 국립대학이 산학협력벨트 구축을 위해 손잡았다.

 부경대를 비롯, 군산대, 금오공과대, 서울과학기술대, 창원대, 한국교통대, 한밭대는 지난 18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각 대학 총장, 부총장 및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중심 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K7-Belt)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중심 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는 전국의 지역중심 국립대학 가운데 산학협력 분야에 강점을 가진 대학들이 지역과 국가 산업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회다.

 이 협의회는 지난 2017년 부경대를 비롯해, 군산대, 금오공과대, 서울과학기술대, 창원대, 한밭대 등 6개 대학이 참여해 운영을 시작했고, 올해 한국교통대가 신규대학으로 참여했다.

 이날 각 대학들은 K7U-Belt 협의회 업무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대학 간 산학협력ㆍ연구를 주도하는 새로운 대학모델 창출 및 발굴 활동을 이어가기로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