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24 (토)
여야 지도부, 경남 민심 잡기 `집중`
여야 지도부, 경남 민심 잡기 `집중`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9.02.18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선 2곳 향후 정국 풍향계 여, 보수 목소리 여론 촉각 야, 김경수 때리기에 주력
 여야 정치권이 `보수정치의 심장`인 경남을 방문해 경남 민심 잡기에 주력하고 있다.

 경남은 노회찬 전 의원 사망과 이군현 전 의원 의원직 상실로 창원성산구와 고성ㆍ통영 지역구 2곳에서 보궐선거가 예정돼 있고 내년 21대 총선을 앞두고 있다. 보궐선거 결과에 따라서는 향후 정국의 `키`를 쥘 수 있는 만큼 관심이 집중되는 지역이다.

 무엇보다 이들 지역은 모두 지난 6ㆍ13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시장과 군수를 배출한 지역이어서 이번 보궐선거가 경남지역의 민심을 파악할 수 있는 풍향계가 될 전망이다.

 두 지역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자치단체장을 석권했지만 전통적으로 보수성향이 강한 곳이어서 보궐선거 결과를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는 관측이 힘을 얻고 있다.

 여권인 더불어민주당은 18일 경남도청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김경수 경남지사 구속 뒤 악화한 부산ㆍ경남지역 민심을 살폈다.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올해 첫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민주당 측은 "김 지사 구속으로 도정 공백이 발생한 만큼 다른 지역보다 예산과 정책 지원 등을 당이 더 챙기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오후에는 김 지사 불구속 재판을 촉구하고 있는 경남도민 운동본부 대표단과의 면담을 통해 지역 민심을 수렴해 4ㆍ3 재보궐선거와 내년 총선 전략도 논의했다.

 `2ㆍ27` 전당대회를 앞둔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인 황교안ㆍ오세훈ㆍ김진태 후보들은 공식 선거운동 개막 후 첫 주말인 지난 16일 창원을 찾아 여권이 김경수 지사 1심 재판에 불복하고 있다고 각을 세웠다.

 이들은 "김경수 지사 댓글 조작으로 문재인 정권의 추악한 범죄가 온 천하에 드러났지만 정부ㆍ여당은 적반하장으로 문제를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현 정권과 민주당은 김경수 지사 판결에 정면으로 저항하며 거꾸로 가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최측근의 댓글 조작을 알고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 바로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규탄대회에는 최고위원에 출마한 윤영석 의원과 경남을 지역구로 둔 김한표ㆍ박완수 의원도 자리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신년을 맞아 경남 창원을 찾아 올해 첫 현장 상무위원회의를 열고 고노회찬 의원의 지역구인 창원 성산 보궐선거 승리를 다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